화성인류 #4 - 선전포고

우주전쟁 2009. 6. 2. 17:08 Posted by 지민아빠
이 글을 읽기전에 아래글을 먼저 읽어 보시면 좋습니다.
4. 선전포고

초기 화성개발을 주도한 미국은 화성개발 참여를 제한하지는 않았지만, 화성개발 참여국가에 대하여 분담금을 요구 하였다. 화성의 지구화 작업을 도맡아 진행한 미국 입장에서는 당연한 요구 였고, 거의 모든 화성의 기반시설을 장악하고 있는 미국의 요구를 거절할 만한 나라는 없었다. 문제는 그 다음 이었다.

화성은 개발할 만 한 가치가 있는 자원이 별로 없다. 화성의 경제는 앞으로 개발 될 소행성 지대의 자원과 다른 행성의 자원을 운송하기 위한 교역에 의존한 경제이다. 하지만 지금 개발중인 자원은 대부분 달기지에서 이루어 지고 있다. 오히려 화성보다 가까운게 달이다. 한마디로 이야기 하자면 현재의 화성은 쓸모 없다는 이야기가 된다. 현재의 화성개발 붐은 앞으로 개발 될 소행성 자원에 대한 기대를 짊어진 거품경제 이다.


이런의미에서 화성에서 개발 가치가 있는 노른자위 땅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그리고 그 땅의 대부분은 미국이 가지고 있다. 이후에 화성개발에 뛰어든 국가들은 막대한 개발 분담금을 치루는 만큼 좋은 위치의 좋은땅을 가졌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지구에서는 화성개발 분담금을 놓고 중국과 미국의 다툼이 벌어지고 있었다. 총칼을 들고 싸우지는 않아도 공개적으로 비난하며 분쟁의 기운이 고조되고 있었다. 곧 물리적인 충돌이 일어날 것 만 같은 분위기 였다. 하지만 문제는 엉뚱한 곳에서 터졌다. 화성에서 '토박이'들의 폭동이 일어난 것 이다. 사건은 생각보다 심각해서 화성의 전체 거주지역은 '토박이'들의 수중에 넘어갔다. 지구에서 미처 손 쓸수도 없는 짦은 시간에 일어난 사건이다.

지구 아니 정확히는 미국정부에서는 화성에서의 '토박이'들의 폭동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화성은 전체 거주구역에서의 무기소지가 금지되는 지역이다. 화성전체 구역에서 인간을 위협 할 만한 생물이 없어서 무기의 필요성은 처음부터 없었기 때문이다. 군대조차 존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자원개발을 위한 중장비와 치안유지를 위한 화성자치대의 진압장비를 제외하면 무력행위를 할 수 있는 도구는 거의 없다.  화성에서 유일하게 군대와 무기가 존재하는 곳은 유치찬란한 이유로 만들어진 화성상공 '데이모스'에 위치한 우주기지 이다.


이곳은 미국이 가지고 있는 '우주군' 중 절반이 주둔하는 곳 이다. 화려한 SF 영화에 나오는 우주함대에 비하면 강아지 걸음마 수준의 '우주군'이지만 미국이 "태양계 방어"라는 슬로건을 걸고 의욕적으로 만든 요충지이다. 오히려 미국은 '우주군'을 이용해서 화성을 전부 집어삼킬 생각을 했다.

하지만 뜻밖에도 화성의 폭동을 배후조종한 세력은 다름아닌 '데이모스'의 우주기지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폭동이후 '토박이'들의 대표와 화성 우주기지 사령관이 공동으로 화성의 독립을 주제로 하는 성명을 발표 한 것이다. 화성에서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토박이'들이 가지고 있는 불만과 '우주기지 사령관'의 야심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 "화성의 자유를 쟁취한다"는 거창한 말로 포장되는 순간이다.

결국 미국정부는 UN결의안을 주도하여 통과시키고, 지구의 이름으로 화성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하기에 이른다.

다음글로 이어집니다.
  • 화성인류 #5 - 천일전쟁

'우주전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성인류 번외편 - 우주승강기  (2) 2009.06.07
화성인류 #3 - 갈등의 씨앗  (0) 2009.06.02
화성인류 #2 - 기회의 땅  (2) 2009.05.30
,
BLOG main image
지민아빠의 해처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3)
블라블라 (21)
정보검색 (15)
우주전쟁 (37)

최근에 올라온 글

지민아빠의 해처리

지민아빠'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Copyright by 지민아빠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DesignMyself!
지민아빠'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